2020 푸조 2008 - 전기차 e-2008 및 가격, 출시 정보

신형 푸조 e-2008 GT 관련 이전 글은 아래 3개입니다. 푸조 경형 SUV와 관련된 글입니다.


  1. 2019 푸조 2008 - 신형 2008 사진, 동영상, 정보
  2. 신형 2020 푸조 2008 "형님" 등장! 테이스트로 변신!
  3. 2020 푸조 2008 제원, 인테리어, 파워트레인과 스펙


위에 3개 글을 먼저 읽고 이 포스트를 읽어주세요.

전기자동차! 푸조 신형 e-2008 GT 항속 거리와 충전 시간은?


▼ 푸조 신형 e-2008 파워 트레인 및 (전기차) 스펙


파워 트레인 : 전기 모터

출력 : 138ps / 26.5kgm

항속 거리 : 310km 이상

배터리 용량 : 50kWh

구동 방식 : FF

충전 시간 : 30분 (급속 충전 80%까지)


신형 2020 푸조 2008은 전기자동차 모델 "e2008"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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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인 신형 e-2008은 앞서 "208"에 탑재된 138ps / 26.5kgm를 출력하는 전기 모터를 채용했습니다. 세계 표준 WLTP 모드 값으로 310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확보했습니다.



전기차 e-2008은 100kW의 급속 충전을 지원하며, 30분 (급속) 충전으로 배터리 용량 80%까지 (고속) 충전할 수 있도록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푸조는 주력 크로스 오버가 되는 신형 2008 전기자동차를 라인업하여, 높은 환경 성능을 요구하는 사용자와 새로운 규제에 대응할 예정입니다.

신형 2020 푸조 2008 연비는?

뉴 푸조 PEUGEOT 정보뉴 푸조 PEUGEOT 정보


푸조 신형 2008 연비는 8단 AT를 채용하는 최신 파워 트레인 때문에 개선되었습니다.


1.2L 터보와 6단 AT를 채용하기 전의 모델은 검사치에서 17.3km/L였지만, 신형 2008은 20km/L에 육박할 거승로 전망되며, 환경 성능 또한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참고 : 푸조 2008 연비 (이전 모델)

  • 1.2L 가솔린 터보 : 17.3km/L

푸조 신형 2008 안전 장비는?

뉴 푸조 본사 : 프랑스 파리뉴 푸조 본사 : 프랑스 파리


푸조 신형 2008 안전 장비는 푸조 브랜드의 신기술이 채용되었습니다.


안전 시스템은 스톱 & 스타트에 대응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레인 포지셔닝 어시스트, 풀 파크 어시스트, 긴급 자동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레인 키핑 어시스트가 탑재되었습니다.


그 외, 운전자 주의 모니터링(드라이버 운전 경고), 제한 속도 인식,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활성 사각지대 모니터링) 등을 채용하여 안전성이 높아졌습니다.

푸조 신형 2008의 가격은?


신형 2020 푸조 2008의 가격은 장비가 충실해지며 전 모델에서 상승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푸조 브랜드의 엔트리 크로스 오버라는 점 때문에 변경 폭은 억제되어 20만엔(220만원) 정도만 오를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 참고 : 푸조 2008 가격 (이전 모델)

  • 2008 CROSS CITY : 2,699,000엔 (2,970만원)
  • 2008 Allure : 2,650,000엔 (2,916만원)


푸조 신형 2008 발매일은?


풀 모델 체인지 된 푸조 신형 2008은 유럽에서 2019년 6월 19일에 발표되었고, 발매일은 2020년입니다.


일본 포함한 아시아 발매일은 2020년 후반으로 보입니다.


푸조 브랜드의 엔트리 크로스 오버인 2008은 최신 디자인과 파워 트레인을 채용하여 더욱 폭넓은 사용자에게 어필할 것입니다.

2020 푸조 2008 "복습"


2020 푸조 2008 - 전기차 e-2008 및 가격, 출시 정보2020 푸조 2008 - 전기차 e-2008 및 가격, 출시 정보


푸조 2008 초기 모델은 2013년에 등장한 크로스 오버 SUV입니다.


푸조는 "3008"에 이어 두 번째 SUV로 기획, 컴팩트카(소형차, 경형 SUV) "208"을 기반으로 개발이 진행되었습니다.


엔진의 종류는 가솔린(휘발유) 직렬 3기통 1.2L와 직렬 4기통 1.6L 두 종류, 디젤이 직렬 4기통 1.4L와 1.6L로 유럽에서는 수동 변속기(매뉴얼 트랜스미션)도 설정되었습니다.


구동 방식은 크로스 오버하면서 전륜 구동만으로 제작했으며, 상위 등급에는 주행 성능을 높이기 위해 지형과 노면 상황에 따라 최적의 트랙션을 확보하는 "그립 컨트롤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센터 콘솔에 배치된 다이얼을 조작함으로써, 눈길, 모래, 습지 등 5가지 모드에 맞춘 높은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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